05월 18일(일)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 생성형 AI 전면 소개

구글 클라우드
구글 클라우드는 오는 7월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을 개최하고, 생성형 AI와 AI 에이전트 비전을 공개한다. (사진 출처-구글 클라우드 제공)

구글 클라우드가 오는 7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구글 클라우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과 AI 에이전트 비전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 고객, 파트너, IT 개발자, 인플루언서 등이 대거 참석해 구글 클라우드의 최신 생성형 AI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은 기존의 일률적인 컨퍼런스 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의 C-레벨, IT 의사결정권자(ITDM), 실무자, 개발자, 파트너 등 다양한 참석자층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글 클라우드 관계자는 “참가자별 역할과 관심사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한국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보다 가치 있고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행사 현장에서는 구글 클라우드 국내외 임원진이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업계 리더들의 클라우드 혁신 사례와 생성형 AI 활용 경험도 공유된다. 특히 구글 클라우드의 AI 에이전트 비전을 반영한 ‘AI 에이전트 라이브 앤 랩(Live & Labs)’과 생성형 AI 체험 공간인 ‘제미나이 플레이그라운드’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지기성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기술력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 독보적인 성장 속도와 잠재력으로 늘 주목받는 시장”이라고 전했다.

이어 “구글 클라우드만 제공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의 뛰어난 상호운용성이 어떻게 국내 기업들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글 클라우드 데이 서울은 생성형 AI 기술의 최신 동향을 직접 경험하고, 기업 맞춤형 AI 솔루션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