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3일(화)

넷마블문화재단, 2025 게임 탐험대 참가자 모집…게임 산업 진로 체험 기회

넷마블
(사진출처-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2025년 게임 탐험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게임 탐험대’는 기존에 운영되던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새롭게 리브랜딩한 프로그램으로,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기존 중고등학생 위주의 참여 대상에서 벗어나, 올해부터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 성인(기업 및 기관 포함)까지 대상을 확대해 더 폭넓은 연령층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게임 탐험대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넷마블 본사 사옥에서 총 7개월간 진행되며, 게임 산업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는 최소 10인 이상 단체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2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신청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은 실제 게임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넷마블 사옥 라운딩을 통해 게임 개발, 운영,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직군의 업무 현장을 둘러보고, 전문가로부터 게임 직무에 대한 강의를 듣는다.

특히 최근 개관한 ‘넷마블게임박물관’ 관람도 포함돼, 게임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학습하며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더불어, 게임 직무와 관련된 자체 개발 보드게임 체험도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이 즐겁고 직관적으로 진로 탐색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체험형 구성은 특히 진로 선택에 있어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설립 이후 건강한 게임 문화 조성,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게임 탐험대’ 역시 그 일환으로,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라는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사회공헌 비전 아래 진행된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게임 탐험대는 미래 세대가 게임을 단순한 여가 수단이 아닌, 진로의 한 영역으로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라ㄱ 전했다.

이어 “게임 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게임 탐험대’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