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해태 신당동 떡볶이 팝콘 출시…키링 증정 이벤트도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메가박스가 해태제과와 손잡고 떡볶이의 매콤달콤한 맛을 담은 이색 팝콘 신제품을 선보인다.
메가박스는 5월 2일부터 전국 44개 지점에서 ‘해태 신당동 떡볶이 팝콘’을 한정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민 간식으로 사랑받아온 해태제과의 ‘신당동 떡볶이’ 스낵에서 착안해 탄생한 컬래버레이션 팝콘이다.
달콤하면서도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인 떡볶이 시즈닝을 팝콘에 적용해 한국인의 입맛을 정조준한 것이 핵심이다.
지난해 출시된 ‘오사쯔맛 팝콘’, ‘칸츄리콘 팝콘’에 이어 해태제과와의 세 번째 협업으로, 간식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메가박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콘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해태 신당동 떡볶이 팝콘 콤보’도 함께 선보인다.
전용 패키지에는 해태제과의 오리지널 떡볶이 스낵 캐릭터인 ‘장또기’가 그려져 있으며, 패키지 자체가 소비자에게 특별한 재미를 더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장또기는 신당동 떡볶이의 원조 할머니에게 비법을 전수받은 셰프 콘셉트의 캐릭터로, 레트로 감성과 유쾌한 유머를 동시에 품고 있다.
메가박스는 론칭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태 신당동 떡볶이 팝콘 콤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장또기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단품 팝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해태제과 스낵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코엑스, 하남스타필드, 고양스타필드,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대구신세계 등 5개 주요 지점에서는 해태의 ‘신당동 떡볶이’ 스낵을, 그 외 직영 지점에서는 에너지바 ‘충전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콜라보는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색다른 간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메가박스는 “5월 연휴를 맞아 극장을 찾는 관객분들 누구나 좋아할 신메뉴를 선보인다”며 “매콤한 감칠맛이 특징인 해태제과의 신당동 떡볶이 시즈닝으로 기분 좋은 매운맛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당 신메뉴는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전국 메가박스 직영 지점 및 일부 가맹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팝콘에 떡볶이 시즈닝을 더한 콜라보 간식은 최근 ‘K-스낵’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사례로, 향후 추가 협업 제품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