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9일(월)

삼성전자, AI 기능 강화한 2025년형 AI 에어컨 4종 출시

삼성전자
(사진 출처-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가 최신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AI 에어컨 신제품 4종을 7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 콤보 벽걸이 △AI Q9000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AI 에어컨은 ‘AI 쾌적’ 모드와 ‘AI 절약모드’를 갖춰 사용자 편의성과 에너지 절감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AI 쾌적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실내외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온도와 바람 세기를 자동 조절하며, ‘굿 슬립’ 모드를 통해 숙면을 돕는다.

AI 절약모드는 에너지를 최대 30%까지 절감하며,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실시간 전력 사용량 예측도 가능하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쾌적 제습’ 기능은 AI 무풍콤보 벽걸이 에어컨에 적용됐다.

이 기능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는 40~60%의 건강 습도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한,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에어컨 일부 모델에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음성비서 ‘빅스비’가 탑재돼 음성 명령으로 모드 전환, 예약, 부가 기능 실행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활용해 맞춤형 기기 동작 시나리오를 설정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3월 말까지 ‘무풍무패’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스토어에서 신형 에어컨을 구매한 고객에게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비스포크 무풍콤보 갤러리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17만 원 상당의 삼성케어플러스 스탠드형 전문분해세척 서비스를 1회 무상 제공한다.

이번 2025년형 AI 에어컨은 삼성의 ‘AI 구독클럽’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