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AI 기반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 출시

비전 인공지능(AI) 올인원 플랫폼 기업 슈퍼브에이아이 가 영상 분석 기술을 극대화한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다수의 영상을 실시간 분석하는 비전 AI 에이전트로, 화재 연기 감지, 차량 및 얼굴 인식, 쓰러짐·이상 행동 감지 등 다양한 상황을 자동 식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객체 ID 추적 기능을 갖춰, 특정 객체에 고유한 식별자를 할당하고 환경 변화에도 지속적인 추적이 가능하다.
객체가 가려지거나 변형돼도 동일한 대상으로 인식해 보다 정교한 감시·관제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 영상 데이터 관리 방식과 차별화된 멀티모달 기술과 생성형 AI가 적용됐다.
영상 내용을 자동으로 텍스트화하는 캡셔닝 기술과 자연어 검색 기능을 결합해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영상 콘텐츠 자체를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지능형 시스템이 탑재됐다.
20대의 CCTV 카메라를 그래픽처리장치(GPU) 1대로 초당 3회 이상 분석할 수 있으며, 3D 시각화 기능을 통해 특정 이벤트 발생 장소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물리 보안과 중대재해 방지를 위한 안전 관리뿐 아니라 물류창고 재고 관리, 유동인구 분석, 혼잡·밀집 구역 관리, 스마트시티 관제 등 다양한 산업에 도입될 수 있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기존 영상 관제 솔루션은 원하는 객체를 정확히 탐지하는 기술이 부족하고, 맞춤형 AI 개발에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됐다”며 “슈퍼브 영상관제 솔루션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해 산업 현장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