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9일(월)

신한카드, 위챗페이 연동 QR 결제 서비스 개시

신한카드 위챗페이
(사진 출처-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 가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PI) 및 중국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Weixin Pay)와 협력해 중국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19일 유니온페이 신한카드 이용 고객이 중국에서 신한 SOL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위챗페이 연동 QR 결제 서비스’를 공식 도입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2023년 9월 유니온페이 QR 로고가 있는 전 세계 매장에서 신한 SOL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신한 SOL페이 X 유니온페이 QR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QR 결제에 위챗페이 결제 기능까지 추가 연동한 것으로,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중국 내 QR 결제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중국 및 중화권 여행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중국 대륙·홍콩·마카오·대만 등 4개 지역에서 유니온페이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 시 합산 이용 금액의 10% 캐시백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신한 SOL페이를 이용한 QR 결제 시 2% 추가 캐시백 △알리페이 및 위챗페이 앱에 유니온페이 신한카드를 등록해 결제할 경우 3% 결제 수수료 면제

단, 두 가지 추가 혜택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캐시백은 4개 지역에서 합산 이용 금액이 100달러 이상인 경우 적용된다.

고객당 최대 20만원까지 원화 환산 금액 기준으로 지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한카드 고객이 해외에서 보다 편리하게 QR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중국 내 QR 결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신한 SOL페이 내 해외여행 플랫폼 ‘SOL트래블+’(쏠트래블플러스)에서 사전 응모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