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7일(토)

아이폰17 에어 렌더링 영상 공개…초박형 디자인 눈길

아이폰17 에어 렌더링 영상
(사진 출처-프론트페이지테크 유튜브 캡처)

애플이 올가을 출시할 예정인 아이폰17 에어 의 렌더링 영상 이 공개됐다.

IT매체 폰아레나는 17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가 유튜브 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FRONT PAGE TECH)의 렌더링 영상 을 통해 아이폰17 에어 의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아이폰17 에어는 두께 5.5mm로 기존 아이폰 중 가장 얇았던 아이폰6(6.9mm)보다도 더욱 슬림한 디자인을 갖출 전망이다. 현재 출시된 아이폰16 프로(8.25mm)와 비교하면 확연히 차이가 난다.

또한, 아이폰17 에어는 단일 후면 카메라를 탑재하며, 가로로 길쭉한 형태의 카메라 모듈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구글 픽셀9 시리즈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할 예정인 아이폰17 프로와 차별화된 외관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IT업계에서는 아이폰17 에어가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지만, 기기 성능보다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편, 출고가는 1,300달러 수준으로 예상되며, 차세대 보급형 아이폰인 아이폰SE 4보다 훨씬 높은 가격대가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애플은 아이폰17 시리즈에서 역대급 디자인 변화를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프로 모델의 경우 대형 카메라 모듈, 에어 모델은 초박형 디자인, 기본 모델은 아이폰16과 유사한 후면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