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8일(일)

쫀냐미,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로 돌아온다

쫀냐미
(사진 출처-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인기 캐릭터 쫀냐미 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지구 정복! 쫀냐미를 오는 4월 25일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앙증맞은 흰 고양이 쫀냐미는 뛰어난 식성과 발랄한 성격으로 인스타그램에서 13만 3000여 명의 팔로워를 모으며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다.

작가 채소가 그려낸 쫀냐미는 인간 친구 만복 할아버지와 동물 친구 연탄이, 해달이와 함께하는 유쾌한 에피소드들을 인스타툰, 릴스 등으로 풀어내며 MZ세대를 비롯해 다양한 연령층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웹툰에서는 요원 쫀냐미라는 새로운 설정이 더해진다. 자신이 살던 고영별이 멸망 위기에 처하자, 고양이 요원 쫀냐미는 정복 및 탐색 임무를 부여받고 지구로 파견된다.

그러나 착륙에 실패해 지구에 추락하고, 길거리에 쓰러진 쫀냐미를 평범한 직장인 소희가 집으로 데려오면서 평범하지 않은 침략자 쫀냐미와 직장인 소희의 좌충우돌 스토리가 펼쳐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쫀냐미를 중심으로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먼저 삼성 라이온즈와 협업한 굿즈를 제작해 팬들과 만난다.

오는 22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 개막전에서는 소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을 전 관중에게 제공하며, 23일에도 3000명에게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대형 쫀냐미 친환경 가방은 라이온즈 팀스토어에서 판매되며, 구매자에게 한정판 쫀냐미 포토카드가 제공된다.

굿즈 판매 수익금 일부는 환경 단체에 기부된다.

또한, 무인 사진관 브랜드 픽닷과도 협업해 쫀냐미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웹툰이 쫀냐미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캐릭터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저 엔터테인먼트를 확장할 다양한 IP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