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어린이 맞춤형 ‘캐치! 티니핑’ 라면 출시… 한정판 피규어 제공

편의점 브랜드 CU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과 협업해 어린이 전용 라면 2종을 출시한다.
CU는 이번 제품이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한 맞춤형 라면으로, 귀여운 캐릭터 요소를 더해 재미까지 담아냈다고 밝혔다.
CU는 13일 공식 발표를 통해 ‘캐치! 티니핑’ 라면을 오는 20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어린이들을 주요 타깃으로 한 만큼, 이번 라면은 맵기를 조절하고 캐릭터 디자인을 활용해 시각적 재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어린이 전용 라면은 ‘하츄핑 얼큰소고기맛’과 ‘빤짝핑 멸치칼국수맛’으로 2종이다.
각 제품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하츄핑과 빤짝핑의 대표 색상을 활용한 건면을 적용했다.
또한, 하츄핑 얼굴 모양의 어묵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CU는 이번 ‘캐치! 티니핑’ 라면 출시와 함께 한정 수량으로 ‘서프라이즈 푸드박스’도 선보인다.
이 푸드박스에는 ‘캐치! 티니핑’ 라면 2종과 함께 시즌5 캐릭터 피규어가 랜덤으로 1개 포함되어 있다.
피규어는 총 9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비자는 어떤 피규어가 들어 있는지 직접 개봉하며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CU는 푸드박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즉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QR코드를 스캔하면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푸드박스 예약 판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CU는 신한 SOL페이 결제 시 ‘캐치! 티니핑’ 라면 2종과 콜라보 냉장 밀키트 4종에 대해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CU는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고객층을 겨냥한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번 라면 역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기 위한 전략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가공식품팀의 황보민 MD(상품기획자)는 “초통령이라 불리는 ‘캐치! 티니핑’과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근한 라면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상품이 어린이들의 라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 알파 세대 고객에게 친숙한 CU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IP(지적재산권)와 협업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브랜드와의 협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CU 역시 ‘캐치! 티니핑’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어린이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된 ‘캐치! 티니핑’ 라면 2종 및 푸드박스는 한정판으로 제공되며, 어린이들에게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