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년 창작자 ‘Y아티스트’ 모집

KT 는 청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Y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Y아티스트 레이블 4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Y아티스트 모집은 KT의 영타겟 브랜드 ‘Y’가 주도하는 대표 문화 콘텐츠 육성 프로그램으로, 청년 아티스트에게 실질적인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협업을 통해 커리어 확장을 도모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4기 모집은 일러스트와 인스타툰 분야에 더해 모션그래픽, 릴스툰 등 영상 기반의 콘텐츠 창작 영역까지 확대됐다.
총 10명의 아티스트를 선발할 예정이며, 국내에 거주하는 20대와 30대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되며, 지원자는 ‘Y유니버스’를 주제로 자신만의 개성과 상상력을 담은 캐릭터, 사물, 풍경 등의 창작 작품을 Y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아티스트는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KT 스튜디오지니가 하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의 일러스트 삽화 작업을 비롯해, Y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될 굿즈 디자인, 인스타툰 콘텐츠 제작, 브랜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작업 등 실질적인 협업 과제에 참여하며 경력을 쌓게 된다.
KT는 지난 1기부터 3기까지의 Y아티스트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2021년에는 수제 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의 캔 디자인 협업, 2022년에는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의 일러스트 콜라보와 공중전화 부스 아트워크 제작, 2023년에는 LG생활건강 제품 디자인 참여와 유네스코 캘린더, 샌프란시스코 원정대 협업 등이 이뤄졌다.
올해는 서울일러스트페어 참가 및 홍콩관광청 협업 등 해외와 국내를 아우르는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KT 관계자는 “앞으로도 Y와 함께하는 다양한 컬처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