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무선 충전 혁신 Qi2 적용될까?

갤럭시 S25
(사진 출처-윈퓨처 제공)

삼성전자가 이달 공개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에 Qi2 무선 충전 기술이 도입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무선전력위원회(WPC)는 최근 CES 2025에서 “올해 삼성 갤럭시 기기에서 Qi2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Qi2는 애플 맥세이프 표준을 기반으로 발전한 무선 충전 기술로, 자석을 이용해 기기와 충전기를 부착해 충전 효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갤럭시S25 시리즈에 Qi2가 적용된다면 삼성 갤럭시 기기 최초로 자석 기반의 무선 충전 기술이 본격 도입되는 셈이다.

이 기술은 충전 효율뿐 아니라 케이스와 커버 같은 액세서리를 자석으로 부착하는 데에도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갤럭시 S25 가 Qi2 지원을 위해 최대 25W 충전을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유출된 이미지에서는 기기 뒷면에 큰 자석 링이 있는 전용 케이스가 포함되어 Qi2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일부 팁스터는 갤럭시S25 본체에는 Qi2가 적용되지 않고, 전용 케이스를 통해 지원될 가능성을 제기했다.

삼성전자는 이미 지난해 ‘갤럭시 링’ 충전기에 Qi2 규격을 적용한 바 있지만, 당시 마그네틱 정렬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갤럭시S25 시리즈에서 Qi2가 도입되면 삼성의 무선 충전 기술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신은 삼성전자가 Qi2 기술을 충전 속도 향상에 집중할지, 혹은 액세서리 부착 기능으로 활용할지는 미지수라며 향후 공식 발표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