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6일(수)

교촌치킨, 변우석 스페셜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한정판 굿즈 소장 기회

교촌치킨
(사진출처-교촌치킨)

교촌치킨이 다시 한 번 변우석과 손잡고 굿즈 마케팅의 정점을 찍는다.

‘변우석의 시크릿 모먼트 시즌2’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치킨 소비를 넘어, 팬심과 소비 트렌드를 절묘하게 연결시킨다.

교촌치킨은 4월 한정으로 ‘변우석 스페셜 키링 세트 메뉴’ 구매 고객에게 배우 변우석의 매력이 담긴 한정판 스페셜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교촌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키링은 ‘시즌1’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굿즈로,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스페셜 키링은 ‘변우석의 시크릿 모먼트’를 테마로 디자인되어 변우석 특유의 감성적인 분위기와 스타일리시함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실물로 확인한 일부 소비자들은 “키링 하나만으로도 이벤트 세트를 구매할 가치가 있다”, “굿즈 퀄리티가 생각보다 훨씬 좋다”는 후기를 전하며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키링 증정 대상 메뉴는 총 두 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들로 구성된 ▲‘싱글윙클래식세트’다. 교촌싱글윙, 레드싱글윙, 허니싱글윙 등 대표적인 맛의 삼총사와 함께 퐁듀치즈볼이 더해져 입맛을 풍성하게 채운다.

두 번째는 보다 다채로운 조합이 특징인 ▲‘싱글윙스페셜세트’로, 레드싱글윙, 후라이드싱글윙, 양념치킨싱글윙에 츄러스가 더해져 교촌의 인기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구성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교촌치킨은 키링 수령을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트 구매 외에도 4만 원 이상 주문 시 키링을 증정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즉, 세트 메뉴와 관계없이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도 변우석 키링을 받을 수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다만, 키링 수량은 한정되어 있어 조기 소진이 예상된다.

이 같은 ‘굿즈 마케팅’은 최근 외식업계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팬덤을 중심으로 한 인기 셀럽과의 협업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MZ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는 평가다.

교촌치킨은 앞서도 다양한 셀럽과 협업하며 팬덤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바 있다.

한 외식업계 관계자는 “변우석처럼 팬층이 두터운 배우와의 콜라보는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SNS를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까지 유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식음료 소비를 넘어, 굿즈를 통한 경험 소비로 이어지는 흐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교촌치킨 측은 “지난 시즌1에 이어 시즌2 키링 또한 많은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세심하게 기획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마케팅을 강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변우석은 최근 드라마와 광고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의 굿즈를 품을 수 있는 이번 교촌치킨 이벤트는 팬들에게는 특별한 기회이자, 맛과 재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