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일본서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출시

그라비티 가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를 통해 대규모 다중 접속 온라인(MMO)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을 지난 18일 일본 현지에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일본에 출시된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은 중국 킹넷이 개발한 ‘노부나가의 야망·천도’의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게임은 일본 전국시대를 무대로, 실제 역사 속 영주 세력 6개 중 하나에 소속돼 동료와 협력하고, 영토를 넓혀 궁극적으로 천하통일을 이루는 것이 핵심이다.
MMO 기반의 ‘노부나가의 야망 천하로의 길’은 이용자들이 동맹 체결, 군단 서포트, 공성전, 쟁패전 등 다양한 전략 콘텐츠를 통해 실시간으로 경쟁하고 협력하는 구조다.
특히 길드 간의 전투(GVG) 콘텐츠가 치열하게 전개되는 쟁패 지역과 타 세력의 공격을 받지 않는 불가침 지역이 구분돼 있어 이용자 선택에 따른 전략 수립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게임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협력 요소를 기반으로 유저 간 상호작용을 강화했다.
특히 공성전에서는 전투뿐 아니라 정치, 외교, 자원 배분 등의 전략이 승패를 좌우한다.
이러한 점은 ‘노부나가의 야망’ IP가 가진 역사적 무게감과 전략성을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라비티는 이번 일본 출시에 맞춰 현지 유저들의 성향에 맞춘 게임 서비스와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박현준 이사는 “역사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MMO 역사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전략을 세우고 여러 유저들과 협동하며 영토를 차지해 나가는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일본 유저들에게 신선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