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8일(일)

네이버 지도, 부산 실시간 지하철 정보로 서비스 지역 확대

네이버 지도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에서 부산 지하철 1~4호선의 실시간 열차 위치와 도착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 출처-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네이버 지도 앱을 통해 부산 지하철 실시간 도착 정보와 열차 위치 정보 제공을 시작했다.

수도권에 이어 부산도시철도 1~4호선까지 실시간 지하철 정보 서비스 지역이 확대된 것이다.

이로써 부산 시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네이버 지도 사용자들은 부산 지하철의 실시간 열차 위치와 다음 열차 도착 시간 등 운행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시간표 기반의 안내를 넘어, 실제 열차 운행 상황과 지연 여부, 열차 증편 또는 운행 시간 연장 등 이례 상황까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부산 지하철 실시간 정보는 다국어 지원도 함께 제공된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로도 열차 위치와 도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네이버 지도는 2022년부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하철의 실시간 도착 정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난해부터는 열차 위치 정보까지 추가로 지원해왔다.

이번 부산 지하철 정보 제공은 비수도권 도시로의 서비스 확장 첫 사례로, 전국 단위 교통 정보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점차 강화하는 행보로 풀이된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리더는 “실시간 대중교통 정보는 지도 서비스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이동 과정에서 겪는 불편함을 줄이는 핵심 기능”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네이버 지도는 더 많은 지역과 다양한 교통수단의 편의 기능을 확대해 사용자들의 일상을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