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19일(토)

니쥬, 일본 미니 1집 ‘AWAKE’로 차트 석권…오리콘 3관왕 달성

니쥬, 일본 미니 1집 ‘AWAKE'
(사진출처-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니쥬(NiziU)가 일본 첫 미니앨범 ‘AWAKE’로 현지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했다.

니쥬는 지난 5일 일본에서 첫 번째 미니 앨범 ‘AWAKE’와 타이틀곡 ‘YOAKE’를 발표했다.

발매 직후 이 앨범은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2025년 2월 17일 자)에서 19만 1047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는 실물 음반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횟수, 온라인 스트리밍 재생 수를 종합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니쥬는 이번 ‘AWAKE’로 다섯 번째 1위 기록을 세우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니쥬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도 통산 네 번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기록은 여성 그룹 사상 세 번째이자, 2018년 노기자카46 이후 약 7년 1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도 정상에 오르며 주간 랭킹 3관왕을 달성했다.

빌보드 재팬 차트에서도 니쥬의 저력은 빛을 발했다. ‘AWAKE’는 2월 12일 자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핫 앨범, 다운로드 앨범(2025.02.03~02.09)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내 강력한 팬덤과 대중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니쥬의 신보 ‘AWAKE’는 ‘눈을 뜨다’라는 의미를 담은 앨범명처럼 그룹의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YOAKE’는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겠다는 아홉 멤버의 의지를 노래하며, 일본 유명 록밴드 미세스 그린 애플의 오모리 모토키가 작사·작곡한 발라드곡 ‘AlwayS’를 비롯해 유닛곡 ‘CRUSH’, ‘Made of Love’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현재 니쥬는 일본 8개 지역에서 18회 공연 규모로 진행되는 첫 윈터 투어 ‘NiziU Live with U 2024-2025 “AWAKE”’를 성황리에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일과 9일 미야기에서 공연을 마쳤으며, 15일16일 아이치, 22일23일 후쿠오카에서 팬들과 만난다.

또한 오는 20일에는 도쿄 도쿄돔 시티홀에서 열리는 박진영의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Still JYP’에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니쥬는 JYP 엔터테인먼트와 소니 뮤직의 합작 프로젝트로 탄생한 그룹으로, 프로듀서 박진영의 특별한 애정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무대가 더욱 기대를 모은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니쥬가 이번 앨범을 통해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