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8일(금)

다음 뉴스, 경제 분야 입점도 예고

다음 뉴스
(사진 출처-카카오 제공)

카카오 콘텐츠CIC가 포털 다음 뉴스 에 지역 언론사 49곳을 신규 입점시킨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지역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다음이 진행한 새로운 언론사 입점 프로세스 결과다.

총 78개 언론사가 입점을 신청했으며, 자체 기사 생산 능력과 전문 카테고리 기사 비율 등을 평가해 63%에 해당하는 49개사가 기준을 충족했다.

이들 언론사는 뉴스 공급 시스템 적용을 마친 후 4월 초부터 지역 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번 입점으로 지역 밀착형 기사 생산에 강점을 가진 언론사들이 더 넓은 독자층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됐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다음 이용자에게는 지역 기반의 다채롭고 심층적인 뉴스 소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카카오는 이어 두 번째 입점 프로세스를 ‘경제’ 분야로 확대해 진행한다.

관련 내용은 4월 중 공지될 예정이며, 규모는 작지만 전문 영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언론사를 위한 ‘강소언론사 트랙’도 새롭게 마련할 계획이다.

임광욱 카카오 미디어 성과리더는 “포털 다음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지역 뉴스를 대폭 확대한 데 의미가 크다”며 “다음 뉴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언론사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