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 27일(목)

대전TP, 시스템반도체 기술 지원기업 모집

대전TP
(사진 출처-unsplash)

대전테크노파크(대전TP)는 오는 28일까지 대전 지역 시스템반도체 설계기업을 대상으로 ‘시스템반도체 기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전시와 함께 추진되며,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해외 의존도를 낮추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미래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특히 대전의 나노·반도체 산업을 지역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핵심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대전TP는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설계고도화(EDA), 패키징 및 검사계측(MI) 상용화, 시제품 제조(MPW), 설계 검증 등 시스템반도체 설계 및 제조 전 과정에 대한 기술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사업 총 지원 규모는 2억4000만원이며, 3개 기업을 선정해 각 기업당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대전시에 본사나 공장을 보유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관련 기업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대전기업정보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대전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대전의 6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나노·반도체 산업은 다른 산업 발전의 핵심 기반이 되는 분야”라며 “시스템반도체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략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