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 출시
동서식품(Dongsuh)이 새로운 커피믹스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

3일 동서식품은 설탕 없이도 부드러운 단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설탕과 물엿을 사용하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기존 제품과 동일한 달콤함을 제공하면서도 ‘제로슈거’ 기준을 충족했다.
식품 100g당 당 함량이 0.5g 미만일 경우 ‘제로슈거’로 인정되는데, 이번 신제품은 이에 부합하는 조성을 갖췄다.
특히 동서식품은 커피 본연의 풍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원두를 사용했다.
기존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즐겨온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향과 깊은 맛을 유지하면서도,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이러한 트렌드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 변화와도 맞물린다.
‘제로슈거’, ‘로우슈거’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존 커피믹스 시장에서도 당류를 최소화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동서식품은 이에 발맞춰 설탕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기존의 달콤한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지를 더욱 넓히기 위해 이번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와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전국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기존 커피믹스 시장에서 ‘제로슈거’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