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365, AWS SMB 컴피턴시 확보…디지털 전환 가속화

AI·빅데이터·클라우드·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 디딤365 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SMB 컴피턴시’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SMB 컴피턴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전문 파트너에게 부여되는 인증이다.
디딤365는 엄격한 기술 검증과 평가를 통과해 해당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통해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재해 복구, AI·머신러닝 등의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디딤365는 클라우드 컨설팅 및 인프라 전문 부서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 전략, 마이그레이션, 비용 최적화 솔루션, DevOps 및 운영 자동화, 정보보호 정책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 비즈니스 전문 부서를 통해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MLOps 및 LLMOps 구축, 데이터 분석 서비스, AI 서비스 모니터링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다.
이길용 디딤365 클라우드컨설팅그룹 이사는 “디딤365에게 SMB 고객은 AWS 고객 중 50%를 차지하며, 이들의 매출이 AWS 전체 매출의 90%에 이를 만큼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며, “AWS SMB 대상 기술 검증과 평가를 통과해 공식 컴피턴시 파트너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생성형 AI 및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딤365는 2019년 AWS 공식 컨설팅 파트너가 된 이후, 2021년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2022년에는 ‘AWS 올해의 공공부문 파트너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SMB 컴피턴시를 추가로 획득하며 AWS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