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6일(월)

라운지 멤버십, 뷰티 브랜드스토어 재구매율 3배 개선

라운지 멤버십
(사진 출처-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 ‘라운지 멤버십’ 과 고객 관리 솔루션 ‘라운지 솔루션’이 뷰티 브랜드스토어에서 재구매율을 높이고 단골 고객 확보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네이버에 따르면, 라운지 멤버십을 운영 중인 뷰티 브랜드스토어는 미운영 스토어 대비 객단가가 19% 상승하고, 3개월 평균 재구매율이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맞춤형 혜택과 상품 제안, 주기적인 신상품 체험 및 할인 이벤트 등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라운지 솔루션’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들이 자체 회원제 서비스인 라운지 멤버십을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뷰티 브랜드들은 고객의 피부 고민, 선호 제품, 구매 빈도 등을 기준으로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하거나 라운지 회원 전용 상품을 구성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있다.

네이버는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지원책으로 2월 한 달간 ‘월간 뷰티 라운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트라’, ‘아르마니뷰티’, ‘아베다’, ‘더툴랩’, ‘케라스타즈’ 등 국내외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각 브랜드는 라운지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용 혜택과 단독 구성 상품을 선보인다.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수분 라인업 제품 최대 21% 할인과 전용 키트 증정, ‘아르마니뷰티’는 라운지 회원 대상 5% 추가 할인 쿠폰과 기획 세트를 제공한다.

또한 ‘아베다’는 라운지 가입자에게 5만3천원 상당의 정품과 샘플 세트를 증정하며, ‘더툴랩’은 최대 35% 할인 혜택과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이버 김하영 리더는 “고객의 피부 타입별 고민이나 각 브랜드 별 콘셉트에 따라 세분화된 마케팅이 필수적인 뷰티 사업에서 브랜드사의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활동을 ‘월간 뷰티 라운지’에서 매달 지원해 드리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라운지 멤버십 전용 상품을 구성하거나 우수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쿠폰 등 오프라인이나 자사몰에서 제공할 수 있던 고객 경험을 브랜드스토어에서 극대화하실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지원을 고도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획전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와 라운지 멤버십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각 브랜드별 혜택 및 전용 상품 구성을 통해 고객들은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