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김포 그림 공모전 개최…’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전시
롯데건설(LOTTE E&C)이 경기도 김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집’을 주제로 하며, 디지털 전시가 가능한 평면회화 작품을 모집한다.
참여 자격은 김포시 거주자와 김포 소재 직장인으로 제한되며, 응모 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작가부로 나뉜다. 각 분야에서 총 10개의 작품이 선정된다.
공모전 접수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되며, JPG 등의 이미지 파일이나 고해상도 촬영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상세 내용은 롯데캐슬 홈페이지 내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단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선정작은 3월 17일 발표되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3월 분양 예정인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내 카페테리아 공간에 전시된다.
대형 모니터를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객들은 작품을 감상하며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작가부문 선정작의 경우, 작가의 포트폴리오도 함께 홍보할 기회를 제공해 청년 작가들의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그림 공모전을 통해 김포 지역 주민들과 예술가들의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작품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모전이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가 열릴 ‘풍무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8층, 9개 동, 전용 65~84㎡ 규모로 총 720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김포골드라인 풍무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하철 5호선 연장(추진 예정)이라는 교통 호재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용현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