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22주년 맞아 ‘메이플 대학교’ 이벤트 개강

넥슨은 자사의 대표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가 서비스 22주년을 맞아 대규모 기념 이벤트 ‘메이플 대학교’를 6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메이플 대학교’라는 테마 아래 전투 콘텐츠와 성장 지원,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폭넓게 개선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유저는 게임 내 몬스터와 주간 보스를 처치함으로써 ‘메이플 대학교 세트 교환권’, ‘카르마 블랙 큐브’, ‘카르마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등 각종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100학점을 달성하면 ‘메이플 대학교 졸업 선물 상자’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레벨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된다.
모든 유저에게 ‘하이퍼 버닝 부스터’가 지급되며, 레벨 260 이하 캐릭터는 ‘1+4 레벨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혜택은 6월 19일 점검 전까지 적용된다. 넥슨은 이번 레벨업 혜택을 통해 신규 및 복귀 유저의 빠른 성장과 전투 콘텐츠 적응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게임 플레이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개편도 포함됐다.
주요 직업 스킬의 사용 주기를 120초로 통일하고, 스킬 구조를 재정비해 유저의 조작 난이도를 낮췄다.
더불어 인벤토리 검색 기능과 치장 아이템 필터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유저들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메이플 홈’도 공개됐다.
게임 내 다양한 업적을 통해 획득한 가구로 자신의 메이플 홈을 꾸밀 수 있으며, 마네킹, 장식장, 미니게임 부스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5월 12일까지는 사냥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는 ‘사냥 가속! 헤이스트 맥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희미한 솔 에르다의 기운’과 ‘솔 에드라의 기운’의 획득량이 2배로 증가하며,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5월 22일까지는 프리미엄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포근 곰인형 가구 교환권’ 등의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한편 넥슨은 오프라인에서도 22주년을 맞아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를 5월 15일까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대학과 번화가에서 진행한다.
해당 투어는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로, ‘메이플 대학교’ 콘셉트를 실생활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