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03일(목)

무한의 계단, 트레이더스와 컵푸드 출시

넵튠 ‘무한의 계단’X트레이더스
넵튠 ‘무한의 계단’X트레이더스. (사진출처-넵튠)

넵튠의 대표 모바일 캐주얼 게임 ‘무한의 계단’이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과 손잡고 식음료 콜래보레이션에 나섰다.

31일 넵튠은 무한의 계단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컵푸드 제품 4종을 출시하고, 이에 맞춘 인게임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달콤 콘시리얼컵 △달콤짜장 컵떡볶이 △까르보나라 컵떡볶이 △맛있는 백미밥으로 구성됐다.

전국 23개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단독 판매되며,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무한의 계단 인기 캐릭터 △코니 △까르보리나 △짜장동자 △밥도리의 한정판 컵푸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 또는 QR 쿠폰이 제공된다.

게임 내에서도 연계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계단을 오르며 다양한 요리 재료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해 캐릭터 ‘요리사 밍모’와 함께 컵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는 △민들레 소년 △엄지 공주 △떡볶이 펫 △트레이더스 배경 등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한정 콘텐츠가 제공된다.

이벤트는 트레이더스 판매 일정과 연동되어 한정 기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콜라보를 넘어 오프라인 체험으로도 확장된다.

오는 4월 12일까지 트레이더스 마곡점에서 ‘무한의 계단’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협업 컵푸드 실물과 함께 무한의 계단의 코믹북 신작, 굿즈, 게임 체험존, 포토존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돼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계단 오르기 미션 등 간단한 게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커스텀 아이템이 증정되며, 행사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게임 유튜버 ‘밍모’의 팬사인회도 예정되어 있다.

게임 팬들과 유튜브 팬들 모두를 아우르는 행사로 기대를 모은다.

넵튠은 이번 프로젝트를 ‘무한의 계단’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 있는 협업으로 소개했다.

무한의 계단 PD 이진수는 “10주년을 맞아 유저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새로운 재미를 드리기 위한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IP의 확장성과 콘텐츠 다양화를 통해 유저에게 더 많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모바일 게임과 식음료 브랜드의 결합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게임 유저의 라이프스타일에 밀접한 식품군과의 협업은 게임의 브랜드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인기 게임 IP가 현실 세계에서 제품이나 공간으로 구현되며 새로운 수익 모델로도 이어지고 있다.

협업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무한의 계단 공식 커뮤니티 및 트레이더스 매장 내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