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8일(수)

비즈메카EZ AI 위협메일 차단 기업 보안 강화

비즈메카EZ
(사진 출처-KT 제공)

KT가 업무용 종합 포털 비즈메카EZ 에 적용한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B2B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이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회계, HR 등 기업 업무를 통합 제공하는 KT의 B2B 서비스로, 현재 7만 개 기업에서 약 50만 명이 이용 중이다.

최근 이메일 해킹 공격이 특정 기업과 직원을 표적으로 진화하면서, 보안 솔루션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T의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는 이러한 공격을 탐지해 사전 차단하는 AI 기반 메일 보안 솔루션이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 설치나 네트워크 변경 없이 이용자당 월 2000원으로 제공돼 편의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췄다.

KT는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실제로 보안 사고를 방지한 사례를 공개했다.

식료품 기업 A사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밀번호 만료 메일 해킹 시도를 차단해 계정 탈취를 막았으며, 화물 운송업체 B사는 고객 문의로 위장한 피싱 메일을 탐지해 차단했다.

전력 장비 제조사 C사는 유명 글로벌 운송사 사칭 이메일을 탐지해 개인정보 탈취 시도를 무력화했다.

KT는 비즈메카EZ의 AI 기반 업무 지원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AI를 활용한 기록, 인식, 번역 등 기업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을 추가하고, 외부 기술·서비스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업무 지원 솔루션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고객 중심 UI/UX 개편과 함께 PC·모바일 메신저 개편, 영업활동 관리, 설문조사, 자원예약, 시간차 휴가 기능 등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기능도 확장한다.

비즈메카EZ 내 자료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과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지원하는 다국어 버전도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KT는 비즈메카EZ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의 고객 성원 보답 및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다음달 23일까지 특별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료 30% 할인, 치킨세트 모바일 쿠폰 2매 증정, 맞춤형 서비스 컨설팅 및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KT 엔터프라이즈부문 서비스프로덕트본부장 명제훈 상무는 “비즈메카EZ는 올해 그룹웨어 최초로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즈메카EZ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