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5일(월)

삼성자산운용, 미국 AI ETF 신규 출시

삼성자산운용 미국
삼성자산운용 이 22일 미국 AI 소프트웨어 상위 10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미국AI소프트웨어 TOP10 ETF’를 신규 상장한다. (사진 출처-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 이 미국 AI 소프트웨어 상위 10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미국AI소프트웨어 TOP10 ETF를 22일 국내 증시에 신규 상장한다. \

이 상품은 AI 기술의 하드웨어 중심 흐름에서 소프트웨어로 무게중심이 이동하는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실적 기반의 상용화 선도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ETF는 ‘iSelect 미국AI소프트웨어TOP10 지수’를 추종하며, 구성 종목 중 팔란티어가 약 20% 비중으로 핵심을 차지한다.

이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앱러빈, 스노우플레이크 등 상용화 강자들과 몽고DB, 컨플루언트, 팔로알토네트웍스 등 미래 성장성이 높은 종목이 포함된다.

이들 AI 소프트웨어 기업은 실제 매출과 실적을 통해 기술의 실용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AI 산업 내 구조적 성장을 반영하는 데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라는 설명이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상품이 AI 관련 관세 리스크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퇴직연금 계좌에서 70%, 개인연금 계좌에선 100%까지 투자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꼽는다. 총 보수는 연 0.45% 수준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상품이 AI 소프트웨어 시장의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반영한 실질적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김천흥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AI소프트웨어Top10 ETF는 팔란티어를 포함해 수익창출을 선도하는 AI소프트웨어 상용화 기업에 약 70% 집중 투자할 뿐 아니라 잠재력 높은 기업들까지 업계 최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이 ETF는 AI소프트웨어 산업의 성장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상품으로 향후 AI소프트웨어 산업의 구조적 성장을 선도적으로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