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퇴직연금 로보일임,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삼성증권 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은 13일,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말까지 모바일 상품권 최대 1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퇴직연금 로보일임에 100만원 이상~300만원 미만 가입할 경우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300만원 이상 가입 시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는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시스템이다.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2024년 12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이 서비스는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과 노후 소득 재원 확충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으로 평가받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효율적인 연금 자산관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삼성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일임은 시장 상황에 따라 로보어드바이저가 자산을 자동 운용해 투자자들이 손쉽게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투자성향에 맞춰 운용사의 전략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투자 옵션을 제공하며, 전략적 자산배분을 기반으로 장기투자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운용이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 운용 전문성이 높은 외부 자문사인 쿼터백자산운용과 디셈버앤컴퍼니(핀트)와 제휴해 퇴직연금 로보일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 고객은 모바일 앱 ‘엠팝(mPOP)’ 등을 통해 직접 운용사를 선택하고 투자전략을 설정할 수 있다.
이성주 삼성증권 연금본부장(상무)은 “퇴직연금은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삼성증권은 최적의 연금 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연금파트너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