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인테리어핏 키트, 천장 공사 없이 에어컨 설치 가능

삼성전자가 천장 단내림 공사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 는 천장 내∙외벽 사이 공간이 협소한 구축 아파트나 주택에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때 필요한 공사를 대체하는 패널로 설계됐다.
기존에는 천장 단내림 공사를 위해 절단, 목공, 도배 등 여러 작업이 필요해 설치에만 2~3일이 소요됐고, 이로 인해 층고가 낮아지거나 미관이 손상되는 문제점이 있었다.
삼성전자는 이 키트를 통해 시스템에어컨과 천장 사이의 단차를 들뜸 없이 연결해 시각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또한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무풍 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에어컨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는 천장 외벽을 타공한 후 키트를 고정하고, 설치된 키트에 시스템에어컨을 거치하는 방식으로 단 하루 만에 설치가 완료된다.
제품은 삼성전자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에 적용할 수 있으며, 맞춤형 AI 기능과 무풍 기능을 통해 직바람 없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이 제품은 전국 삼성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이즈에 따라 18~19만 원의 가격대로 판매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인테리어핏 키트’를 통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 AI 가전을 통해 AI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