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5일(월)

슈퍼워크, 사용자 편의성 높인 러닝 기능 업그레이드

슈퍼워크
웹3 러닝 플랫폼 슈퍼워크가 이용자 편의성과 운동 실용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 출처-프로그라운드 제공)

웹3 기반 러닝 플랫폼 슈퍼워크 가 이용자 편의성과 운동 실용성을 높이기 위한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슈퍼워크는 최근 러닝 인터페이스 직관성과 운동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 △자동 멈춤 패스 △아이템 빠른 구매 모드 △페이스·케이던스·칼로리 등 러닝 지표 시각화 △NFT 신발 에너지 가이드 등 운동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이 새롭게 도입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운동 패턴에 맞춰 보다 유연하고 체계적인 러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특히 자동 멈춤 패스 기능은 이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운동을 자동으로 일시정지하거나 재개하는 기능으로, 민감도 설정을 통해 개인의 운동 환경과 스타일에 최적화된 사용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수동 조작을 줄여 러닝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슈퍼워크는 해당 기능을 정식 도입하기에 앞서 약 1500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 안정성과 실효성을 검증했다.

테스트 결과, 참가자의 74%가 재사용 의향을 보였으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이용자 친화적인 기능임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NFT 신발을 활용할 때 에너지 활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NFT 신발 에너지 가이드’ 기능도 새롭게 제공된다.

러닝 과정에서 필요한 지표인 페이스, 케이던스, 칼로리 등의 시각화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들은 보다 직관적으로 운동 데이터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아이템 빠른 구매 모드는 필요한 아이템을 보다 신속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돼 러닝 도중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목표 속도 이탈 시 소리 알림 기능은 운동 목표 유지에 도움을 주며, 러닝 중 몰입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슈퍼워크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수익 시뮬레이터’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 기능은 이용자 개개인의 운동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운동 전 예상 리워드를 산출해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김태완 프로그라운드 대표는 “슈퍼워크 커뮤니티에서 실제 이용자들이 제안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경쟁 서비스 대비 사용자 몰입도와 편의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