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닌텐도 ‘피크민’과 협업 컬렉션 선보여 MZ세대 취향 저격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 ‘피크민’과 손잡고 특별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스파오는 28일,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피크민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의류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 소비가 활발한 2030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로, 귀엽고 무해한 이미지의 피크민이 상품 전반에 녹아든 점이 특징이다.
피크민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시리즈와 모바일 AR 게임 ‘피크민 블룸’을 통해 대중에게 친숙해진 캐릭터다.
특히 피크민 특유의 다양한 색감과 단순하지만 귀여운 디자인은 캐릭터 수집과 감성 소비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파오는 이러한 피크민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파자마 △후드티 △반팔 티셔츠 3종 △머그컵 △그립톡 3종 등 의류와 잡화를 아우르는 협업 라인업을 구성했다.
의류 라인은 집에서도 입기 좋은 포근한 소재의 파자마,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캐주얼한 후드티와 티셔츠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레드, 옐로, 블루 등 피크민 캐릭터들의 다채로운 색감과 귀여운 표정이 담긴 일러스트가 포인트로 들어갔다.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는 피크민 캐릭터가 프린팅된 세라믹 머그컵, 실용적인 그립톡 3종이 함께 출시돼 피크민의 매력을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것으로, 피크민의 귀엽고 힐링되는 이미지가 스파오의 캐주얼한 감성과 잘 어우러졌다”며 “일상 속에서도 피크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장가치 높은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피크민 협업 상품은 온라인에서는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국 주요 오프라인 매장 △홍대 AK점 △강남2호점 △명동점 △롯데잠실점 △코엑스몰점 △신세계센텀점 △동성로중앙점 △서면중앙점 △롯데광복점 등 9개 지점에서도 한정 판매된다.
특히 주요 매장에서는 협업 컬렉션 전시존도 마련돼 피크민 팬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캐릭터 패션’ 소비가 늘고 있는 가운데, 스파오는 이번 피크민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캐릭터 IP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브랜드 확장성과 고객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