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릿 테일즈, ‘호랑이형님’과 컬래버 예고…23일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16일 자사의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가 인기 네이버웹툰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23일 적용될 예정이다.
‘호랑이형님’은 동양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호랑이와 인간의 경계에 선 존재들의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신비한 힘을 지닌 아이와 그를 둘러싼 흰눈썹의 야망, 그리고 치열한 호랑이들의 대립을 담아낸 이 웹툰은 특유의 조선시대 배경 설정과 섬세한 작화로 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2015 오늘의 우리만화 선정작이자,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수상 경력을 가진 대표적인 네이버웹툰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유저 참여형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먼저 컬래버레이션 칭호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출석 패스’가 운영되며, 게임 내에는 특별 미니 게임과 전용 패키지 상품도 함께 출시된다.
다양한 ‘호랑이형님’ 캐릭터를 테마로 한 한정 아이템은 물론, 웹툰 속 주요 요소들이 반영된 신규 콘텐츠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피릿 테일즈’는 감성적 일러스트와 캐주얼한 게임성이 특징인 모바일 MMORPG다.
유저는 40여 종의 다양한 정령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를 즐길 수 있으며, 정령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 구성을 펼칠 수 있다.
여기에 던전 탐험, 실시간 PvP, 유저 간 소통이 활발한 소셜 콘텐츠까지 더해져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크로스플레이 기능이 지원돼, 모바일과 PC 환경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유저는 원하는 플랫폼에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어 몰입도를 높인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스피릿 테일즈’와 ‘호랑이형님’의 만남은 양 콘텐츠 팬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줄 것”이라며 “두 세계관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및 업데이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피릿 테일즈’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