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4일(토)

시큐어게이트 CDS, 한싹의 국방 보안 솔루션 인증 완료

시큐어게이트 CDS
(사진 출처-한싹 제공)

한싹이 국방 보안통제시스템 ‘시큐어게이트 CDS’ 로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Good Software Certification)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평가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기능성, 신뢰성, 유지보수성 등 다양한 요소를 검증해 부여된다.

한싹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기술적 완성도와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시큐어게이트 CDS 는 국방망 체계 간 연동 시 필수적인 보안 연계 솔루션으로,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인증한 국가지정 보안통신규격 CDE 프로토콜 기술을 적용해 개발됐다.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비연결형 자료전송체계를 통해 안전한 정보 접근과 전송을 지원한다.

△악의적인 물리적 접근 시 암호화 키 소거 △패킷 레이블링 검사 △악성 콘텐츠 필터링 및 차단 △IP/포트 기반 필터링 및 접근제어 △데이터 무결성 검사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Non-TCP/IP 기반 연동으로 다양한 국방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높은 호환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CDS 기술은 국방뿐만 아니라 금융, 공항, 항만 등 보안이 필수적인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국방 분야에서는 CDS 도입이 의무화되면서 관련 시장 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국내 CDS 제품 중 제조사가 직접 전국망 구축부터 기술 지원까지 일괄 제공하는 곳은 한싹이 유일하다”며 “GS인증을 바탕으로 국방, 방위산업, 공공 등 국가 안보 시장에서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