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1일(월)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SSD 프로5’ 출시

씨게이트
(사진 출처-씨게이트 제공)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LaCie)가 차세대 썬더볼트(Thunderbolt) 5 기술을 탑재한 ‘라씨 러기드 SSD 프로5’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영화 제작자, 사진작가, 오디오 전문가를 위해 설계됐으며, 최대 읽기 속도 6,700MB/s, 쓰기 속도 5,300MB/s를 제공해 8K 및 6K RAW 영상 실시간 편집이 가능하다.

씨게이트 랜스 오하라 부사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전문가들의 스토리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라씨 러기드 SSD 프로5는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스토리지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라씨 러기드 SSD 프로5는 내구성과 휴대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최대 3m 낙하에도 견딜 수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외관은 디자이너 닐 풀턴(Neil Poulton)이 설계한 고무 인클로저로 제작되었으며, 제품 무게의 45% 이상이 재활용 재료로 구성됐다.

또한 이 제품은 윈도우, 맥OS, 아이패드 프로 등 다양한 기기와 호환되며 썬더볼트 5, USB-C 포트를 통해 최소 15W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5년 제한 보증과 함께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제공된다.

씨게이트는 이번 출시로 창작 및 데이터 관리 전문가들에게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