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OURHOME)이 김치 시장 확대를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장김치 수요 증가에 따라 독특한 맛을 강조한 신제품을 통해 김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매운김치’는 매운맛에 익숙한 1030세대를 겨냥해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혼합해 개발됐다.
얼얼한 매운맛이 특징으로,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아워홈은 이 제품을 다양한 중량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마늘가득김치’는 국산 마늘을 활용해 풍미와 깔끔한 끝맛을 살렸으며, 배추, 고춧가루, 양파 등 100% 국산 농산물로 만들어졌다.
아워홈만의 비법 액젓을 사용해 칼국수, 수육 등과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파김치’는 진한 파향을 그대로 살린 익히지 않은 별미 김치로, 개성 있는 맛이 돋보인다.
아워홈은 이번 별미 김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아워홈몰에서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구씨반가 청잎김치’ 1+1 혜택과 ‘낙지김치’ 특가 판매, 프리미엄 라인 ‘구씨반가 김치 세트’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춧값 상승과 1인 가구 증가로 포장김치를 선호하는 ‘김포족’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갈치김치와 청잎김치 등 이색 제품으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이번 별미 김치 라인업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만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명절 선물은 물론, 가정식 반찬으로도 적합해 다양한 소비자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