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월 24일(금)

안드로이드 16 베타 공개…픽셀폰에서 미리 체험 가능

안드로이드 16
(사진 출처-구글 제공)

구글이 안드로이드 16 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픽셀 스마트폰에 출시했다고 23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의 매체가 보도했다.

픽셀 사용자는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해 최신 안드로이드 16 빌드를 경험할 수 있다.

구글은 이번 베타 업데이트에서 앱 적응성, 라이브 업데이트, 전문가용 동영상 코덱(APV)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앱 적응성 기능은 대형 화면에서도 화면 방향과 크기에 따라 매끄럽게 작동하도록 개선됐다.

라이브 업데이트는 사용자의 중요 활동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각적인 접근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알림 기능이다.

특히, 고화질 동영상 촬영 및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을 위한 APV(Advanced Professional Video) 코덱을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영상 제작 환경을 제공한다.

이 코덱은 HDR10/10+, 멀티뷰 및 보조 비디오 지원, 무손실 다중 디코딩 및 재인코딩, 다양한 크로마 샘플링 형식 및 비트 심도 등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베타 빌드에는 카메라 야간 모드의 장면 감지 기능, 세로 텍스트 인식, 새로운 접근성 API 등 여러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했다.

안드로이드 16 베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픽셀 기기는 ▲픽셀 6 시리즈 ▲픽셀 7 시리즈 ▲픽셀 8 시리즈 ▲픽셀 9 시리즈 ▲픽셀 태블릿 ▲픽셀 폴드 등 다양한 모델을 포함한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