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판교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운영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가 대중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색적인 오프라인 행보에 나섰다.
업비트는 오는 23일까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일반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기념품 제공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업비트의 첫 오프라인 시도다.
디지털 공간에서만 운영되던 서비스를 백화점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옮겨, 일반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친숙하게 가상자산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업비트는 이 공간을 통해 가상자산 생태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투자 성향 테스트, 가상자산 관련 키워드 타자 게임, 숫자 기반 퀴즈,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가상의 비트코인 모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현장에서 실제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순금 1돈으로 제작된 비트코인 기념주화,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 스마트폰, 업비트 비트코인 교환권, 브랜드 굿즈 등이 준비되어 있다.
팝업스토어는 업비트 기존 이용자는 물론, 현장에서 신규 가입하는 방문객 누구나 별도 사전 등록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업비트는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앱인 ‘H.Point’를 통해 온라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미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비트코인 교환권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교환권을 실제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특별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삼성전자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3명), 순금 1돈 기념주화(3명) 등이다.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던 업비트를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가상자산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업비트의 노력을 담았다”라며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굿즈(제품)를 통해 업비트를 한 층 더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정보는 업비트 공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