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사진 · 영상 전문가 겨냥한 프로아트 신제품 공개

에이수스 코리아는 28일 사진 과 영상 제작자를 위한 전문가용 모니터 ‘프로아트 PA278CFRV’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의 영상 · 사진 전문가를 위한 이번 제품은 27인치 QHD(2560×144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안티글레어 및 저반사 필름을 적용해 장시간 작업 시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색상 정확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정 단계에서 개별 제품의 색 편차를 보정했으며, sRGB, Rec.709, 어도비 DCI-P3, DICOM 등 다양한 색공간 프리셋을 지원해 영상 및 사진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됐다.
주사율은 최대 100Hz까지 지원되며, 가변주사율(VRR) 기능을 통해 작업 환경에 따라 최적의 주사율을 자동 적용할 수 있다.
HDR10 및 VESA 디스플레이HDR 400 인증을 획득해 HDR 콘텐츠 제작과 감상에도 적합하다.
디자인 면에서는 전 세대 제품 대비 베젤 두께가 30% 줄어들고, 스탠드 크기 역시 33% 작아졌다.
피벗 기능을 지원해 세로 콘텐츠 제작에도 용이하며, HDMI, 디스플레이포트 2개, 최대 96W 충전을 지원하는 USB-C 단자 등 다양한 입출력 포트를 갖췄다.
에이수스는 이번 제품에 대해 3년 무상 보증을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3개월 무료 이용권도 함께 제공한다. 제품 공급가는 57만원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