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데이터웨어 제품군 NHN 클라우드 마켓 입점

엔코아 가 자사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 제품군을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며 클라우드 기반 유통 채널 확보에 나섰다.
이번 조치는 엔코아의 클라우드 시장 진입 본격화 신호탄으로, 국내외 마켓플레이스 등록 확대 전략의 일환이다.
NHN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사(CSP) 가운데 가장 많은 솔루션이 입점해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엔코아는 이 플랫폼을 첫 온라인 유통 채널로 삼아, 2025년까지 자사 솔루션 판매 확대를 위한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와 함께 마켓플레이스 유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에 등록된 제품은 총 4종의 핵심 데이터웨어 제품군이다.
▲데이터 모델링 툴 ‘DATAWARE™DA#’,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 ‘DATAWARE™META#’, ▲데이터 품질관리 솔루션 ‘DATAWARE™DQ#’, ▲데이터 흐름관리 솔루션 ‘DATAWARE™DF#’ 등이 포함됐다.
이들 솔루션은 NHN 클라우드 마켓 내 데이터앤애널리틱스(Data & Analytics) 카테고리에 등록됐다.
데이터웨어 제품군은 데이터 표준화, 거버넌스, 품질관리, 흐름관리 등 전반적인 데이터 자산화 과정에 필요한 기능을 포괄한다.
엔코아는 이미 국내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프로젝트에 이 솔루션을 적용해 왔으며,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다.
유선우 엔코아 영업마케팅실장은 “엔코아의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은 이미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데이터 프로젝트에 활용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뛰어난 성능의 제품을 공급함은 물론, 판매 채널 다각화와 경쟁력 있는 가격 정책, 편리한 구매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데이터 자산화 전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엔코아는 향후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해외 CSP 마켓플레이스에도 제품군 등록을 추진해 글로벌 SaaS 유통 채널을 확장할 방침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