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글로벌 개발자 교육 ‘히어로테크코스’ 출범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 이 글로벌 본사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글로벌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히어로테크코스(Hero Tech Course)’를 신설하고 오는 7월부터 독일에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히어로테크코스는 국내 대표 개발자 교육 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를 기반으로 해외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확장 프로그램이다.
딜리버리히어로의 ‘히어로(Hero)’와 우아한테크코스를 결합한 명칭에서 볼 수 있듯 양사 협업을 통해 글로벌 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형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약 두 달간 딜리버리히어로 독일 본사에서 전면 영어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코틀린(Kotlin)을 기반으로 한 백엔드 개발 역량 강화와 함께, 프로젝트 중심 협업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글로벌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도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과 함께 협업하며 자연스럽게 소프트 스킬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소액의 활동 지원금도 제공된다.
수료자는 딜리버리히어로 본사에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인턴십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되며, 이후 정규직 채용 대상자로 연계될 수 있다.
히어로테크코스는 국적 제한 없이 컴퓨터공학 전공자, 부트캠프 수료자, 독학으로 6개월 이상 개발 공부를 한 사람 등 기본적인 코딩 능력을 갖춘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 온라인 과제,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또한 독일에서 인턴십 기간 동안 합법적으로 체류 가능한 비자를 갖고 있다면 한국인도 지원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 은 “우아한테크코스를 운영하며 다져온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를린에서 새로운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며 “히어로테크코스를 통해 국내외 IT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소프트웨어 장인들이 대거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