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4일(토)

윤동주 조명한 삼일절 특별 영상, KB국민은행 공개

윤동주
(사진 출처-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독립운동 기념사업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시리즈 영상을 꾸준히 제작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삼일절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열다섯 번째 영상 ‘윤동주’ 편을 기획했다.

지난해 KB국민은행과 자립준비청년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한 배우 김남길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이번 영상은 일제강점기의 시인이자 독립운동가로 널리 알려진 윤동주의 삶을 조명했다.

윤동주는 27년의 짧은 생을 살았지만, 특유의 감수성과 독립에 대한 소망을 담은 작품들로 한국 문학사와 독립운동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영상을 통해 윤동주의 생애와 고뇌, 그리고 시에 담긴 의미를 깊이 있게 전달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광복절에 공개한 ‘이육사’ 편에 이어 이번 윤동주 영상 제작에도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했다.

흑백 사진으로만 남아 있는 윤동주의 모습을 영상으로 구현해 생동감을 높였으며, 몰입도를 강화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 및 영문 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윤동주 시인의 서거 80주기를 맞아 그의 독립정신을 다시 한번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영상을 기획했다”며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잊혀져 가는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