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 이모티콘 7탄 출시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자사의 인기 캐릭터 IP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 이모티콘 7탄 ‘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를 16일 출시했다.
이번 신작 이모티콘은 유쾌하면서도 일상에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거 완전 럭키쿵야잖아’는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도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발견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최고 주방장 양파쿵야의 활약상을 담아냈다.
직장인과 학생 등 현실 속 다양한 상황에 맞춘 감정 표현이 가능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4월 23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를 연다.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마우스 패드’ 1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고 있는 넷마블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양파쿵야를 포함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냉동상태에서 깨어나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 16만명을 돌파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엠엔비는 “쿵야 이모티콘 시리즈는 유쾌한 상황 연출과 함께 시대 공감 코드를 담아낸 콘텐츠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쿵야 IP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엠엔비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로서 콘텐츠 IP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비게임 분야에 게임의 요소를 적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전략도 적극 확대 중이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