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 10일(목)

이천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7월 공급

이천 부발역
이천 SK하이닉스 인근에 들어서는 직주근접 단지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투시도. (사진 출처 – HL디앤아이한라 제공)

경기 이천 부발읍에 위치한 SK하이닉스 본사 인근에서 직주근접 프리미엄 아파트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이 공급된다.

IT기업 중심 산업단지와 인접한 배후주거지로 주목받는 해당 지역은 교통 호재와 생활 인프라를 갖춘 신축 아파트 분양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26일 HL디앤아이한라는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 조성되는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을 오는 7월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3층부터 지상 26층까지 7개 동 규모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84㎡부터 115㎡까지 총 706세대가 공급된다.

특히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84㎡)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에서 실거주 목적 수요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는 경강선 부발역을 도보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향후 KTX 개통 예정과 함께 수광선(수서~광주~이천~여주)의 착공도 예정돼 있어 광역교통망의 확장이 기대된다.

이로 인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SK하이닉스 이천 본사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에도 부합한다.

특히 SK하이닉스 임직원 및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실거주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 내 희소성 있는 입지로 평가된다.

도로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는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가 있으며,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와 영동고속도로 이천IC를 통해 판교신도시와 서울 강남권까지의 접근이 수월하다.

도심과 외곽 모두로의 이동이 편리한 입지적 장점이 부각된다.

교육 환경도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가까이에는 △아미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입주민 자녀는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효양중학교 △효양고등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

더불어 HL디앤아이한라는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출신 오헌석 대표가 설립한 앱티마이저와 협력해 ‘에피트 특화 맞춤형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앱티마이저는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로 교육 특화 콘텐츠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단지 설계 측면에서도 주목할 요소가 많다.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탁 트인 조망을 극대화했다.

전체 동의 약 60%는 필로티 구조로 설계돼 개방감을 높였으며,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강화해 주거 만족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HL디앤아이한라 관계자는 “이천은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하는 지역”이라며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은 SK 하이닉스를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진짜 직주근접 아파트’로, 초등학교 도보권에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지역이라는 점과 펜타역세권으로 각광받는 부발역이 가까워 소비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