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 감성 저격하며 인기 폭발

가수 임영웅이 부른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 가 발매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흥행 청신호를 켰다.
지난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동명의 드라마를 대표하는 첫 컬래버레이션 싱글로,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서정적인 멜로디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임영웅 특유의 부드럽고 호소력 짙은 음색은 극 중 인물들의 복잡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단순한 OST를 넘어 드라마의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특히 이번 OST는 사랑과 상실, 그리움이라는 감정이 교차하는 서사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가사와 멜로디로 구성돼, 극 전개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영상미와 감정 표현이 탁월하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눈부신 자연 속 배경과 인물의 클로즈업이 조화를 이루며, 임영웅의 목소리에 감정선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가사에 담긴 “그대의 미소는 천국보다 아름다워”라는 메시지는 지나간 시간에 대한 그리움과 다가올 내일에 대한 희망을 동시에 전하며 깊은 울림을 남긴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도 “임영웅표 OST는 언제나 믿고 듣는다”, “가슴이 뭉클해지는 목소리”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OST로 드라마에 감성을 더한 임영웅의 바통을 이어받을 다음 OST 주자는 누구일까.
제작진은 “차기 OST 아티스트 라인업은 오는 17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고고씽 GOGOSING’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며 기대감을 높였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상처와 사랑이 교차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려내는 JTBC 토일드라마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서사와 감성 넘치는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