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1일(수)

주택청약 안내서 ‘모든 것’ 개정판 발간

주택청약
28일 발간된 주택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책자 표지 (사진 출처-한국부동산원 제공)

한국부동산원이 주택청약 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적격 당첨자를 줄이기 위한 청약 종합안내서 ‘주택청약의 모든 것’ 2025~2026년 개정판을 발간했다.

개정판은 지난 3월 청약제도 개정 사항을 반영해 공급 유형별 신청 자격, 당첨자 선정 방법, 자주 묻는 질문, 유의사항 등을 총망라해 주택청약 신청자들의 실수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개정판은 신혼부부 특별공급 물량 확대, 무주택 요건 완화, 신생아 우선공급 비율 상향, 공공주택 신생아 우선공급 신설, 혼인·출산 특례, 청약통장 전환 등의 주요 제도 변경 내용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청약 신청자들이 쉽게 자격 여부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눈에 모아보기’와 ‘신청 자격 점검표’를 제공하며, 혼동하기 쉬운 내용은 ‘팁(TIP)’ 상자를 통해 추가 설명을 붙였다.

청약홈 누리집으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수록해 모바일 접근성을 높였으며, 주요 청약 제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개정판은 주요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청약홈 홈페이지에서는 미리보기를 제공하고 전자책(e-Book) 플랫폼인 밀리의 서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은 각종 청약데이터 개방, 행정정보 마이데이터 실시간 연계, 청약 자격 진단 서비스 도입 등으로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번 개정판은 정부의 저출산 후속 대책에 따라 신설된 청약제도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국민들이 변경된 청약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해 내 집 마련의 기회 확대와 부적격 당첨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