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 비건 간편식 출시

충청북도는 29일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남이방향)에서 국내 최초로 비건 간편식 메뉴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 에서 선보이는 비건 간편식은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성휴게소 비건 간편식 메뉴는 치킨강정, 너겟, 꿔바로우, 만두, 비건 샐러드 등 총 5종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비건 간편식을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음성휴게소에서 판매하는 비건 간편식은 충청북도 괴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뜨란’의 기술을 통해 생산된다.
모든 제품은 충북 지역에서 재배된 국산 콩을 원료로 사용해 만든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다.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 비건 간편식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는 물론, 식물성 식단을 선호하는 이용객들에게도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청북도는 중부고속도로 음성휴게소에서 시작된 비건 간편식 판매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경우, 고속도로 내 다른 휴게소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충청북도는 비건 간편식 판매 실적을 지속적으로 분석해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국산 콩을 원료로 생산한 비건 간식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에게 믿고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이번 음성휴게소를 시작으로 더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에 입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비건 간편식 판매는 고속도로 휴게소 식문화의 다양성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