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2일(목)

카카오클라우드, 접근성 높인 홈페이지 리뉴얼 완료

카카오클라우드
(사진 출처-카카오클라우드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클라우드 기술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와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이용 빈도와 관심도를 고려해 △서비스 소개 △마켓플레이스 △산업별 솔루션 △요금 △파트너사 및 지원 프로그램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게임, 스타트업, 공공기관 등 산업별 특화 고객 사례와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탭이 추가되어 기업들이 맞춤형 클라우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비즈니스 탭에서는 파트너사를 위한 정보와 카카오클라우드 신규 가입, 기술 검증(PoC), 클라우드 전환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공한다.

특히 중소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로켓런처’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요금 탭에서는 해외 클라우드 비용 부담 증가에 대응해, 리전별 서비스 요금 및 비용 최적화 방안을 안내하여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는 카카오클라우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강조하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이 적용됐다.

어두운 배경 위에 빛이 퍼지는 모션 효과를 활용해 몰입도를 높였으며, 가독성을 고려한 컬러 시스템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윤병식 클라우드CV개발실장은 “이번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 개편으로 방문자 누구나 카카오클라우드의 강점을 한눈에 파악하고,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해 클라우드 관련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 공공기관용 카카오클라우드 홈페이지 개편, 클라우드 콘텐츠 강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카카오클라우드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