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10만 좌 돌파

카카오페이(377300)가 하나카드와 함께 출시한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발급 10만 좌를 돌파했다.
카카오페이는 31일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가 누적 발급 10만 좌를 넘어섰다”고 밝히며, 짧은 시간 내 이뤄낸 성과의 배경에는 국내외에서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실용적인 카드에 대한 수요 증가가 있었다고 분석했다.
이 카드는 해외에서는 외화 하나머니로,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되는 구조다.
해외 결제 시 △100% 환율 우대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ATM 인출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기본 1% 포인트 적립이 이뤄지며, 카페·편의점·의류·생활요금 등 특정 업종에서는 최대 10%까지 포인트가 적립된다.
계좌 개설 없이 발급 가능하며,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기존 금융권 계좌를 통해 충전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 지역 중에서는 일본에서의 결제 비중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사용률을 기록했다.
카카오페이는 자사의 ‘해외 결제’ 기능과 결합해 일본 전국 320여 개 브랜드 가맹점에서 별도 신청 없이 결제 가능한 점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누적 10만 좌 돌파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에서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 후 오프라인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횟수에 따라 최대 6000 포인트를 지급한다.
2회차, 5회차, 8회차 결제 시 각각 2000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이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