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T 택시, 연말 성탄 연휴 탑승 성공률 역대 최고 기록

카카오 T 택시
(사진 출처-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지난 성탄 연휴를 앞둔 12월 21일,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탑승 성공률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년부터 매년 성탄 연휴 전 주말 동안 카카오 T 택시 호출 이용자 수가 가장 많았으며, 이 기간의 탑승 성공률은 매년 상승세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 T의 데이터에 따르면, 연간 최대 호출 이용자 수를 기록한 날은 ▲2022년 12월 17일 ▲2021년 12월 16일 ▲2020년 12월 21일로, 모두 성탄 연휴를 앞둔 토요일이었다.

이들의 탑승 성공률은 각각 71.3%, 75.4%, 83.4%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며,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12% 이상 상승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빅데이터 분석과 맵매칭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이용자와 기사의 최적 배차를 구현했다.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배차 성공률 개선 기술도 도입해 호출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빠르게 택시에 탑승할 수 있었고, 기사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승객을 배정받을 수 있었다.

또한, 앱의 부가 기능 개선도 성공률 상승에 기여했다.

▲대신 불러주기 ▲택시 예약 기능 ▲결제 카드 변경 ▲예상 탑승 시간 선택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도입되며 사용자 경험이 한층 향상되었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빠르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필요한 기술적 발전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email protected])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