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 23일(수)

코레일 자유석 셀프체크인 이용객에 경품 증정

코레일 자유석
자유석 셀프체크인 프로모션 안내 (사진 출처-코레일 제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KTX 및 ITX-새마을 자유석 이용객을 대상으로 ‘셀프체크인’ 서비스 이용 장려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고객 편의를 높이고 비대면 철도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자유석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는 이용 횟수에 따라 경품이 차등 제공되는 방식이다.

행사 기간 동안 셀프체크인 서비스를 21회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1명에게는 관광열차 이용권 2매를, 210명에게는 21% 열차 할인쿠폰 2매를 제공한다.

셀프체크인을 1회 이상 이용한 고객도 추첨 대상에 포함되며, 210명에게 21% 열차 할인쿠폰 1매가 지급된다. 당첨자는 오는 5월 9일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자유석 셀프체크인 서비스는 승객이 직접 좌석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자동으로 승차 정보가 승무원 단말기에 전송되어 별도의 검표 절차 없이도 자유롭게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이 시스템은 특히 이동 중 업무나 휴식을 방해받지 않으려는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셀프체크인 서비스는 승객의 편의성 향상뿐 아니라 승무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이번 경품 행사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체험하고 활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참여 방법은 코레일 공식 모바일 앱 ‘코레일톡’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유석 탑승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