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 비데 구매안심지수 1위

코웨이 가 24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비데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PEI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느끼는 불안 요소를 수치화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전국 소비자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부문별 최고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 는 정수기 부문 827점, 비데 부문 815점을 기록하며 두 부문 모두에서 800점대를 넘겼다.
이는 내구재 부문 평균 점수인 668점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평가 대상 기업 중 유일하게 800점대를 돌파하며 환경가전 선도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신뢰도를 입증했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누적 판매량 160만 대를 넘긴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가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높은 위생성으로 주목받았다.
여기에 정수기 위생 전문가의 ‘토탈케어서비스’와 99.9% 살균 효과를 인정받은 ‘정수기 살균 키트’ 등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데 부문에서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가 위생성과 세정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전기분해수로 유로, 노즐, 도기를 자동 살균하고, 추가로 버블 세척 기능과 360도 회오리 기능을 더해 위생 관리를 한층 강화한 점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코웨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고 환경가전 대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