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12일(월)

코인원 인기 종목, 카카오뱅크 앱서 본다

코인원
카카오뱅크가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과 제휴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 출처-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코인원 의 가상자산 시세조회 기능을 앱에 새롭게 도입하며 투자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카카오뱅크는 22일 가상자산거래소 코인원과 제휴해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의 실시간 시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뱅크의 ‘투자’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발행어음, 채권, RP, 펀드 상품과 함께 가상자산 투자 상품군을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거래대금, 시가총액, 가격 변동 순위별로 실시간 종목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투자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각 항목은 최대 10개 종목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순위 전체 보기’를 통해 보다 많은 종목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코인원의 실시간 인기 종목은 ‘지금 가장 많이 검색 중이에요’, ‘지금 매수세가 가장 강한 종목이에요’ 등의 배너를 통해 투자자들의 관심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시세조회 화면에서 ‘가상자산 투자하기’ 버튼을 누르면 코인원 앱으로 연동돼 실제 투자로도 연결 가능하다.

이와 함께 코인원이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카카오뱅크 앱에서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손익 인증’ 코너에서는 투자자의 수익률·손실률 랭킹을 1~3위까지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인기 게시글’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 흐름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와 한국 BTC 프리미엄 등 시장 주요 지표 역시 앱 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와 코인원은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 확대와 정책 변화에도 발맞춰 협력 강화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12월에는 코인원이 고객확인(KYC)과 계좌연결 과정에서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활용해 인증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협력 성과를 쌓아온 바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코인원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카카오뱅크 고객에게도 가상자산 투자와 관련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증권사 금융상품인 채권, 발행어음에서 펀드 그리고 가상자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투자 플랫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향후 투자 상품군 다각화와 함께 사용자 중심의 투자 정보 접근성을 더욱 높이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답글 남기기